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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 약관

제1장 목적 및 정의

제1조 (목적)

본 리더 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데브스터디(이하 "사업자")가 운영하는 "데브스터디" 웹사이트(devstudy.kr) 또는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칭하여 "데브스터디 플랫폼")을 통하여 참가자와 리더 사이에서 체결되는 스터디계약(이하 "스터디계약")의 중개, 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리더의 권리와 의무 등 법률관계를 명확히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리더"는 사업자가 참가자에게 중개한 자로서 스터디계약에 따라 참가자에게 스터디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참가자"는 사업자의 중개를 통하여 리더와 스터디계약을 체결하고 리더로부터 제8조에서 정한 용역을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3) "스터디"는 참가자가 스터디계약에 따라 리더로부터 스터디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참여하는 스터디 과정을 말합니다.
(4) "참가자 약관"은 사업자가 참가자와 리더 사이의 스터디계약을 중개함에 참가자의 권리 및 의무 등 법률관계를 명확히 함을 목적으로 제정하여 시행하는 별도의 약관을 말합니다.
(5) "그룹"은 개별 스터디에 참석할 수 있는 인원을 지칭하며, 한 그룹에는 최대 6인의 참가자와 1인의 리더(혹은 1인의 리더와 1인의 참관리더)로 구성될 수 있다.
(6) "스터디 메시지 채널"은 스터디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메시지 채널(단체 카카오톡 방, 슬렉 채널, 페이스북 그룹 등)을 말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참가자 약관의 정의를 따릅니다.

제2장 기본사항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데브스터디의 리더자격을 얻는 순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사업자는 본 약관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홈페이지 공지 또는 이메일 공지 등의 방법으로 리더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기존 리더들은 사업자가 변경된 약관의 수정사항을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또는 이메일 등의 방법을 통해 공지한 경우,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이용할 때 변경 사항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일 수정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면 담당자에게 동의하지 않는 내용을 서면으로 제시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스터디계약의 당사자와 사업자의 지위)

참가자와 스터디계약을 체결하고 스터디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적 주체는 리더이며, 사업자는 데브스터디 플랫폼을 통하여 참가자와 리더가 상호 협의한 일정과 조건에 맞추어 리더와 스터디계약을 체결하고 스터디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을 중개 및 리더의 스터디 진행을 지원하는 운영 업무를 수행합니다.

제5조 (리더의 독립당사자 지위)

  1. 사업자는 참가자와 리더 사이에 매칭을 중개할 뿐이며, 리더는 사업자와 고용 관계에 있지 않음을 확인합니다. 또한, 사업자는 리더에 관하여 고용주의 책임을 일절 부담하지 않는다는 점을 명확히 합니다.
  2. 리더는 본 약관 및 스터디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법령상의 위반 여부 확인 등의 의무사항을 모두 이행하여야 하며, 리더가 관련 법령 위반으로 참가자 또는 제삼자에 대하여 손해배상 등 책임을 지더라도 사업자는 이에 관하여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6조 (스터디계약의 구성)

스터디계약은 수락메시지와 상품설명서 및 참가자 약관에 나타난 사항을 그 계약 내용으로 합니다.

제7조 (당사자와 사업자의 기본 의무)

  1. 리더는 사전에 참가자와 약정한 내용에 따라 스터디를 성실하게 진행하여야 하며, 그밖에 참가자에게 스터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터디계약상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여야 합니다.
  2. 참가자는 스터디계약에 따른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며, 리더의 스터디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합니다.
  3. 사업자는 스터디계약 체결의 중개 행위 등에 있어 본 약관 제4조에 명시한 임무를 충실히 수행합니다.

제8조 (스터디서비스의 내용)

리더가 참가자에게 제공하는 스터디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참가자의 의사 및 제반 사정을 고려한 스터디 일정의 계획 및 조정
(2) 스터디장소에서 사전에 정한 스터디 일정에 스터디 진행
(3) 스터디에서 진행하는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 및 설명 제공
(4) 스터디 상품 개설 시 정해진 횟수만큼의 스터디 진행
(5) 스터디 진행과정에서 참가자의 원활한 의사소통 협조
(6) 스터디 참석과정에서 상호 원활한 소통을 위한 스터디 메시지 채널 운영
(7) 어떠한 경우에든 상품설명서의 내용과 스터디가 다르게 진행되는 경우 참가자 및 사업자와 합의하여 변경사항을 고지
(8) 기타 스터디 관련 제반 업무

제9조 (직접 용역제공의 원칙)

리더는 스터디 동안 참가자에게 자신이 직접 제8조의 용역을 제공하여야 하며, 제삼자를 통하여 스터디를 진행하거나 용역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0조 (참가비)

  1. 참가자는 스터디계약의 중개 및 스터디서비스 제공의 대가로서 스터디 신청과정에서 기재된 금액의 참가비를 사업자에 지급합니다. 참가비에는 다음 각 호의 요금 또는 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1) 스터디 참석과정 중 개인적 성질의 비용(교통비, 주차비, 음료비, 회식비, 식비)
    (2) 참가자가 통상의 법규나 규정을 초과하여 발생한 비용(장소이용시간을 초과하여 발생하는 추가비용 등)
    (3) 기타 수락메시지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비용
  2. 참가자가 결제한 참가비는 사업자에 귀속되며, 사업자는 리더와의 별도 약정을 통해 정해진 정산금 정산을 진행합니다
  3. 리더가 참가자 또는 사업자에 대하여 지급하여야 하는 비용 또는 위약금 기타 손해배상금이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리더에게 정산할 정산금에서 해당 금액을 제외한 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자료의 제공)

  1. 리더는 사업자가 스터디계약의 이행 및 기타 합리적인 사유를 들어 요구하는 제반 자료 일체(리더의 개인정보 관련 서류를 포함)를 바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사업자는 리더로부터 받은 자료 중 개인정보가 포함된 자료를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률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3장 스터디의 확정 이전의 법률관계

제12조 (개별 스터디의 원칙)

스터디는 원칙적으로 한 그룹의 참가자만을 대상으로 하며, 리더는 두 그룹 이상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동일 일정/동일 장소에서 스터디를 진행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스터디의 예약 및 확정)

  1. 리더는 스터디를 원하는 자(이하 "스터디대기자")로부터 스터디 일정, 스터디요금 등 그 내용이 미리 정해진 스터디에 대한 신청이 있거나, 스터디 예약 등에 관한 문의를 받은 경우, 사업자로부터 위 신청 또는 문의를 전달받은 때로부터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스터디 가능 여부 또는 문의에 대해 답변을 하여야 하며, 이후 스터디대기자와의 사전조율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2. 리더가 참가자의 신청을 수락한 후 참가자가 선택한 결제수단을 통해 참가비가 결제되는 동시에 참가자의 스터디 참가가 확정되며, 스터디대기자는 그때부터 참가자의 지위를 가집니다.
  3. 리더는 본 조 제2항에 따라 스터디가 확정된 경우, 참가자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를 통해 수락메시지와 참가자약관을 참가자에게 교부합니다. 단, 참가자가 인터넷 등 전자정보망으로 제공된 스터디 정보 및 참가자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스터디계약의 체결을 신청한 데 대하여 리더가 전자정보망 또는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참가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리더와 참가자 사이에 수락메시지 및 참가자약관 교부가 이루어진 것으로 봅니다.
  4. 사업자는 스터디가 확정되기 전까지 리더의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스터디대기자 등 제삼자에게 제공하지 않아야 합니다.
  5. 리더는 스터디가 확정되기 전까지 사업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자신의 연락처, 은행계좌 등 정보를 스터디대기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4조 (스터디의 거절)

리더(또는 리더를 대신하여 사업자)는 참가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는 해당 참가자에 대하여 스터디서비스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참가자가 다른 참가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스터디의 원활한 실시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2) 기타 리더 또는 사업자가 스터디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신청의 거절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

제4장 스터디 확정 이후 시작 이전의 법률관계

제15조 (리더의 스터디 전 참가자에 대한 의무)

  1. 리더는 참가자의 문의 또는 요청에 성실하게 답하여야 하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 참가자의 문의 또는 요청을 받은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참가자에게 답변하여야 합니다.
  2. 리더는 사전에 참가자에게 스터디 당일 약속 시각 및 스터디장소를 명확하게 알려 참가자가 스터디 당일 혼란을 겪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3. 리더(혹은 리더를 대신하여 사업자)는 스터디 시작 최소 5일 전까지 스터디 메신저 채널(단체 카카오톡 방, 슬렉 채널, 페이스북 그룹 등) 개설 및 초대를 통해 참가자에게 일정에 관한 확인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4. 리더는 참가자약관 중 스터디 진행 전 참가자에 대한 의무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확정 후 조건 변경)

  1. 리더는 참가자 1인 이상과의 스터디의 확정이 있었던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해당 스터디의 일정 및 비용 등 조건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스터디계약상의 스터디조건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참가자와의 동의를 구하여 예외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리더는 바로 사업자에 해당 내용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1) 스터디 시작 후 스터디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스터디조건의 변경이 부득이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스터디 시작 후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진행장소 등의 파업 또는 휴업 등으로 스터디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제2항의 스터디조건 변경으로 참가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해당 일정은 리더와 참가자의 협의로 정해진 일정으로 대체하여 진행됩니다.
  4. 제2항의 스터디조건 변경과 관련하여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 비용에 대해서는 리더와 사업자 간의 협의를 통해 추가비용의 정산방식을 결정합니다.
  5. 리더는 사업자와 합의하여 (혹은 리더를 대리하여 사업자는) 참가자 정원모집이 마감되지 않은 스터디에 대해 스터디 시작일 연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참가자의 스터디 시작 전 임의해제 및 손해배상)

  1. 참가자는 참가비 결제가 이루어지기 이전까지 체결하였던 스터디계약을 리더 또는 사업자에 대한 손해배상 등의 법적 책임 없이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참가자가 참가비 결제가 이루어진 후 스터디 시작일 이전까지 스터디계약의 해제를 원하는 경우, 사업자는 본 약관 별첨 환불규정에 따라 참가비의 환불을 안내합니다.
  3. 사업자는 리더와 참가자의 중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결제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에 따라 참가비 결제 및 환불은 사업자와 참가자 간에 진행되는 사항이므로, 참가자는 리더에게 환불을 요청하거나, 리더는 참가자에게 결제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리더의 스터디 시작 전 임의해제 및 손해배상)

  1. 리더가 참가자와 체결하였던 스터디계약을 해제하고자 하는 경우, 리더는 그 때문에 참가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이 경우 손해배상액은 제34조에 정한 바에 따르며, 다만 참가자가 입은 실제 손해액이 제34조 제4항 제1호에 따른 손해배상예정액을 초과함이 객관적으로 입증되는 경우, 리더는 참가자에게 그 실제 손해액을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2. 사업자가 리더를 대신하여 참가자에게 제1항의 손해배상의무를 이행하는 경우, 사업자는 리더에 대하여 참가자에게 배상한 금액 상당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리더가 스터디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리더는 제1항의 참가자에 대한 손해배상과 별도로 사업자가 입은 손해로서 본 약관에 기재된 대로 배상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19조 (최저진행인원 미달로 말미암은 계약 해제)

  1. 리더는 사업자와 합의하여 (혹은 리더를 대리하여 사업자는) 참가자의 수가 스터디 시작을 위한 최저진행인원인 2명이 모집되지 않는 경우, 스터디의 최저진행인원에 미달하였음을 원인으로 스터디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의 계약 해제를 하고자 하는 리더는 사업자를 통하여 스터디 시작 혹은 계약이 해제되는 회차 진행 이전까지 참가자에게 제1항의 해제의 의사표시 및 해제사유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리더가 최저진행인원 미달로 전항의 기일 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참가자에 대한 배상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처리되며, 이때 사업자는 사업자가 참가자에게 지급한 손해배상액에 대하여 리더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계약 해제에 따른 스터디요금 환불 등 정산)

제17조 및 제18조에 따라 계약 해제에 따른 환불등 정산이 필요한 경우 리더는 사업자를 통하여 참가자와의 정산을 진행합니다.

제5장 스터디 시작 이후 종료 이전의 법률관계

제21조 (스터디의 시작과 종료)

스터디의 시작 시점은 수락메시지에서 명시된 혹은 변경으로 공지된 첫 시작일 날 스터디장소에서 참가자가 리더와 만난 시점으로 하며, 스터디의 종료 시점은 스터디 진행 마지막 날 참가자와 리더의 정해진 스터디 시간이 종료되는 시점으로 합니다.

제22조 (스터디 진행 중 리더의 참가자에 대한 의무)

  1. 리더는 스터디가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참가자와 약속한 일시(日時)에 스터디장소에 미리 도착해 있어야 합니다.
  2. 리더는 수락메시지에 기재된 일정에 따라 제8조의 용역을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3. 리더는 상품설명서에 포함된 내용 또는 스터디 진행에 사용하는 자료에 관하여 참가자에게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친절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4. 리더는 참가자에게 정치적, 종교적 또는 사회적 의견을 강요하지 않아야 합니다.
  5. 리더는 참가자에게 팁, 선물 등 일체의 경제적 이익을 요구하여서는 안 됩니다.
  6. 리더는 수락메시지에 기재된 일정에 따른 스터디 이외에 참가자에게 추가적 비용을 지불하고 스터디에 예정되어 있지 않은 물품을 구매하라고 요구하여서는 안 됩니다. 단 참가자가 구매하길 원하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에는 참가자의 명확한 의사표현을 서면으로 작성하여 사업자에 제출해야 합니다.
  7. 리더는 참가자약관 중 스터디 진행 중 참가자에 대한 의무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리더의 스터디 전문성, 스터디에 대한 불충분한 준비, 지각 및 무단 연락 두절에 대하여 참가자가 사업자에 신고할 경우 사업자는 참가자와 리더를 중개한 입장에서 원활한 스터디가 진행될 수 있도록 담당자로 하여금 상황을 파악한 후 신고상황에 따라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i) 일부 참가자가 불만을 제기할 경우 : 리더에게 해당 피드백 전달 및 참가자가 원하면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조치합니다. ii) 참가자 전원이 리더 교체를 원하는 경우 : 상황에 대한 검토 후 리더의 교체 조치합니다.

제23조 (리더의 지각 및 휴강/취소)

  1. 리더가 약속한 시간까지 스터디장소에 도착하지 못하여 스터디의 진행이 지체된 경우, 리더는 지각한 당일 스터디에 실제 참석한 참가자에게 지체된 시간 상당의 스터디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는 즉시 사업자에 통지(이하 "우선통지")해야 하며, 이때 추가로 발생하는 장소비용은 리더가 사비로 결제하거나, 사업자를 통해 결제 후 정산금 정산 시 반영합니다.
  2. 우선통지는 참가자가 그 통지를 받았음이 확인된 경우에만 적법한 것으로 인정되며, 참가자는 리더로부터 사전에 도착이 늦어지게 된 경위, 예상 도착 시각, 지체된 시간만큼의 추가 스터디가 제공된다는 사실 등에 관한 구체적 통지를 받지 못한 상태에서 리더가 연락 없이 약속한 시간으로부터 20분이 지나도록 스터디장소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 해당일의 스터디에 실제 참여한 참가자에 한하여 1회분에 대한 스터디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1회 참가비 환불 및 손해배상 등에 관하여 제26조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3. 리더는 어떠한 경우에든 리더의 사정으로 스터디를 정해진 일정에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 참가자와 사업자에게 곧바로 알려야 하며, 이 때문에 진행하지 못한 휴강 회차는 참가자와 협의하여 정해진 일정에 보강 스터디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으로 참가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리더는 손해에 대해 책임질 의무가 있습니다.
  4. 리더의 사정으로 스터디가 정해진 일정에 진행되지 않는 경우, 스터디를 진행하지 못한다는 의사를 통보한 날짜가 스터디 기존 진행일로부터 3일 이내의 범위에 해당하면, 기예약된 스터디룸 예약대행 비용을 사업자에 배상해야 합니다.
  5. 리더의 사유에 의한 휴강은 스터디 전체 회차에 따라 4회당 1회까지 가능하며, 리더의 사유에 의한 휴강은 참가자 전원의 동의하에 가능합니다.
  6. 리더의 사유에 의한 휴강은 원칙적으로 연속휴강이 불가하며, 만약 불가피한 사유로 연속휴강이 발생하여, 이에 따른 참가자의 참가비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참가비 환불 및 손해배상 등에 관하여 제26조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제24조 (참가자의 스터디 일정 위반)

  1. 참가자의 지각시간이 20분 이하인 경우, 리더는 사전에 예정되었던 일정에 따라 스터디를 진행하며 그밖에 참가자에게 지각시간 상당의 스터디를 추가로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2. 당일 참석 예정이었던 모든 참가자(참관리더 포함)가 아무런 연락 없이 약속한 시간으로부터 20분이 넘도록 스터디장소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 혹은 사전에 참석이 불가하다고 통지하여 당일 스터디에는 한 명의 참가자도 발생하지 않는 경우, 리더는 참가자에게 당일 스터디의 종료를 알린 후 귀가합니다. 또한, 이럴 때는 해당 회차는 진행된 것으로 간주하여, 리더의 정산금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3. 본조 제2항의 경우를 포함 참가자는 어떠한 경우에든 참가자의 사정으로 스터디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 리더에게 추가 진행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스터디 그룹원 전원이 결석하는 경우는 본조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본조 제4항에 따라 보강신청이 가능합니다.
  4. 스터디 그룹의 참가자 전원이 특정일의 스터디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 늦어도 스터디 기존 진행일로부터 2일 전까지 리더와 협의하여 스터디 휴강 및 보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스터디원 전원이 동의하지 않으면 휴강이 불가하며, 리더는 휴강에 대해 단 1회만 보강 제공의 의무를 집니다.(예: 4월 25일이 스터디 진행일이었는데, 참가자 전원이 4월 23일에 휴강을 신청하는 경우 해당 회차는 보강 없이 취소되나, 참가자 전원이 4월 22일에 휴강을 신청하는 경우 휴강 및 보강이 가능함).
  5. 참가자의 사유에 의한 휴강은 본조 제4항에 따라 휴강신청 시 별도의 횟수제한 없이 휴강할 수 있습니다.
  6. 본조에서 규정한 참가자의 사유에 의한 스터디 일정 위반사항의 각항에 대해서는 리더가 각 상황이 사실임을 증명해야 합니다. (예: 참가자 전원이 스터디 기존진행일로부터 2일 전까지 휴강을 신청했다는 메신저 캡쳐 이미지 등)

제25조 (상대방과의 합의에 따른 계약의 해지)

  1. 리더 또는 참가자는 스터디가 시작된 이후에는 상대방과의 합의 없이 임의로 스터디계약을 해지할 수 없고 사업자는 합의 시 이를 조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 및 상대방과의 합의에 따라 스터디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참가비의 환불과 관련한 사항은 별첨 환불규정을 따릅니다.
  3. 참가자와 리더가 계약을 해지해야 하는 경우는 반드시 사업자를 통하여 해지사유를 명확히 해야 하며, 참가자가 결제한 참가비는 별첨 환불규정에 따라 환급, 리더의 계약위반 해지 시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사업자와 리더 간의 계약 및 본 약관을 통해 산정합니다.
  4. 본조에 따라 스터디계약이 해제되는 경우, 사업자는 참가자와 일정 변경 및 스터디 교환을 합의합니다.
  5. 본조 4항에도 불구하고 합의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 사업자는 참가자에게 결제받은 참가비를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26조 (상대방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은 계약의 해지)

  1. 참가자 또는 리더는 상대방에게 책임 있는 사유(제23조 및 제24조의 해지 포함)로 인하여 스터디의 진행이 현저히 곤란하여지면 스터디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참가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제1항의 계약 해지가 발생한 경우, 참가자는 별첨 환불규정에 따라 참가비의 환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리더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제1항의 계약 해지가 발생한 경우, 참가자는 사업자에 기진행된 회차를 제외한 참가비 잔액의 환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른 스터디계약의 해제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참가비와 별개로 그 때문에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당사자 쌍방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말미암은 계약의 해지)

  1. 천재지변 등 리더와 참가자 모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스터디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 참가자 또는 리더는 스터디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해지가 발생한 경우, 리더는 기진행된 스터디 회차만큼의 정산금만 정산 가능합니다.
  3. 제1항의 해지가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참가자가 결제한 참가비 중 기진행된 회차에 해당하는 비용을 제외한 비용을 참가자에게 환급합니다.
  4. 본 조에 따른 해지와 관련하여 사업자 및 리더는 제2항 및 제3항에 규정된 사항 이외에 참가자에 대하여 그 밖의 다른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 (최저진행인원 미달로 말미암은 계약 변경 및 해제)

  1. 리더는 사업자와 합의하여 (혹은 리더를 대리하여 사업자는) 참가자의 수가 스터디 진행을 위한 최저진행인원인 2명이 모집되지 않는 경우, 스터디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의 계약 해제를 하고자 하는 리더는 사업자를 통하여 스터디 시작 24시간 이전까지 참가자에게 제1항의 해제의 의사표시 및 해제사유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리더가 최저진행인원 미달로 전항의 기일 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참가자에 대한 배상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처리되며, 이때 사업자는 사업자가 참가자에게 지급한 손해배상액에 대하여 리더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1항에 따라 계약이 해제되면, 사업자는 남은 회차에 상당하는 참가비를 환급하거나 다른 스터디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6장 당사자들의 권리 및 의무

제29조 (리더의 사업자에 대한 일반 의무)

  1. 리더는 스터디와 관련하여 사업자와 긴밀한 협력관계 및 원활한 의사소통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2. 리더는 스터디 또는 참가자와 관련하여 사고 등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이를 사업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리더는 스터디 관련 여부를 불문하고 사업자의 명성, 평판 또는 이미지 등을 훼손할 위험이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리더는 대한민국 법령 등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리더는 사업자를 통해 알게 된 참가자 또는 제삼자에게, 데브스터디 플랫폼을 통한 스터디 진행 외의 의도를 가지고 연락하여서는 안 됩니다.
  6. 리더는 정산금을 포함한 사업자와의 계약 내용을 제삼자에게 알려서는 안 됩니다.
  7. 리더는 스터디계약을 위반하는 경우 또는 본조 제3항 내지 제6항을 위반하는 경우 그 때문에 참가자 또는 사업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제30조 (사업자의 중개를 통하지 않은 거래 및 보수 수령 금지)

  1. 리더는 제13조 또는 제16조를 위반하거나 그밖에 이 약관에 따른 스터디계약과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방법을 통하여 사업자로부터 사전 서면 동의를 받지 않은 채 수락메시지에 기재된 바와 달리 스터디를 진행하고 그 대가로서 스터디 시작 전·후를 불문하고 사업자를 통하지 않은 채 참가자로부터 직접 참가비 등 기타 어떠한 명목의 보수도 지급 받아서는 아니 됩니다.
  2. 스터디 시작 전·후를 불문하고 사업자를 통해 알게 된 참가자 혹은 잠재적 참가자와 데브스터디를 통하지 않은 어떠한 방식으로든 스터디와 유사한 혹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수업을 진행해서는 아니 됩니다.
  3. 리더는 스터디계약을 위반하는 경우 또는 본조를 각 위반하는 경우 그 때문에 참가자 또는 사업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제31조 (사업자의 리더에 대한 권리 및 일반 의무)

  1. 사업자는 최선을 다하여 데브스터디 플랫폼을 통하여 리더와 참가자의 스터디를 중개합니다.
  2. 사업자는 리더가 데브스터디 플랫폼을 통하여 진행하는 스터디에 대해 스터디 장소 예약 대행 서비스 및 리더고객센터 등 운영 지원을 위한 제반 업무를 수행합니다.
  3. 사업자는 참가자로부터 리더에게 요청 사항 등이 접수된 경우, 해당 내용을 즉시 전달하여야 합니다.
  4. 기타 사업자는 참가자약관 중 사업자의 리더에 대한 의무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사업자는 스터디 신청 및 결제와 참석 등 과정에서 핵심적인 정보를 리더를 대리하여 리더의 이름과 프로필 사진을 발송할 수 있으며, 리더는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제32조 (비밀유지의무)

본 약관 내용 및 조건과 본 약관과 관련하여 상대방으로부터 받은 모든 정보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밀로 하고, 이를 제삼자에게 제공하거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당사자가 공개하기로 합의한 사항
(2) 공지된 정보
(3) 정보를 받은 당사자가 제삼자로부터 이미 적법하게 취득한 정보
(4) 법원 또는 행정기관이 적법하게 공개 또는 제공을 요구한 정보

제7장 손해배상

제33조 (리더의 일반 손해배상의무)

  1. 리더는 스터디계약을 위반하는 경우, 그 때문에 참가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단, 참가자에게 신체 손상이 없는 경우 리더의 손해배상책임은 참가비의 100%를 한도로 합니다.
  2. 리더는 고의 또는 과실로 위법하게 참가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그 때문에 참가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3. 리더는 스터디 진행일정이 데브스터디 서비스 내 1:1 메시지함의 수락메시지 혹은 메신저를 통해 참가자에게 고지되었다는 전제하에 참가자의 참석 여부를 책임질 의무가 없으며, 참가자의 개인적인 사유로 지각 또는 결석시 참가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리더의 귀책사유 때문에 참가자가 사업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등의 법적 조치를 취한 경우 리더는 자신의 고의·과실로 야기된 비용을 분담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4조 (스터디 내용 불일치 등에 따른 리더의 손해배상의무)

  1. 본 조에 따른 손해배상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적용됩니다.
    (1) 리더가 제19조에 정한 사유 외의 사유로 스터디계약을 스터디 시작 전에 임의로 해제하는 경우
    (2) 그밖에 리더가 약관상의 중대한 위반 혹은 스터디 내용의 변경으로 스터디의 원활한 진행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제1항에 정한 중대한 위반 혹은 변경은 해당 스터디와 관련하여 상품설명서 및 수락메시지에서 알린 내용 중 (i) 횟수, (ii) 리더, (iii) 지역, (iv) 레벨 (v) 기타 중대한 변경으로 인정되는 사항이 임의로 변경되는 경우에 한정하며,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였는지에 대하여 참가자와 리더 사이에 다툼이 있는 경우, 사업자가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기준에 따라 이를 판단합니다.
  3.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참가자의 손해배상 청구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참가자 자신이 제1항 각 호의 사유 발생을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일으킨 경우.
    (2) 참가자가 리더의 스터디 내용 변경에 명시적 또는 묵시적으로 동의하였다고 볼 수 있는 경우.
    (3) 제1항 각 호의 사유 발생 후 다음 회차의 스터디가 진행되기 이전까지 참가자가 사업자 '고객센터'에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하여 제1항 각 호의 사유 발생 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4. 제3항의 요건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 경우, 리더는 사업자를 통해 참가자의 선택에 따라 다음과 같이 참가자에 대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참가비 배상 : 이 경우 구체적인 배상금액 및 방식은 사업자의 ‘고객센터’ 가 내부 규정 및 지침에 따라 합리적으로 산정하되, 참가자가 결제한 참가비를 최대한도로 하여 정합니다.
  5. 사업자는 본 조의 손해배상 채무를 리더를 대신하여 참가자에게 변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업자는 참가자에 대한 변제금액 상당을 리더에게 구상할 수 있으며, 리더는 그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사업자의 구상에 응하여야 합니다.
  6. 본 조에 따른 손해배상이 이루어지는 경우, 참가자는 자신이 입은 실제 손해액이 본 조에 따른 손해배상액을 초과함을 객관적으로 주장, 입증하지 않는 이상 제33조를 포함한 본 약관상의 다른 조항을 근거로 리더 또는 사업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35조 (사업자의 손해배상의무)

  1. 사업자는 스터디계약 체결의 중개와 관련하여 리더가 아닌 사업자 또는 사업자의 고용인이 고의 또는 과실로 리더 혹은 참가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그 때문에 당사자가 입은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2. 사업자는 스터디계약이 체결된 이후 참가자와 리더 사이에서 발생한 손해배상 등 법률관계와 관련하여 참가자 또는 리더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사업자는 본 약관의 모든 손해배상 채무를 리더를 대신하여 참가자에게 변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업자는 참가자에 대한 변제금액 상당을 리더에게 구상할 수 있으며, 리더는 그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사업자의 구상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36조 (제삼자에 관한 책임)

리더가 스터디와 관련하여 제삼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리더는 자신의 고의·과실로 야기된 비용을 분담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8장 약관의 위반

제37조 (중대한 약관 위반)

  1. 다음 각 호의 경우는 본 약관의 중대한 위반으로 봅니다.
    (1) 리더가 스터디가 확정되기 이전에 사업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자신의 연락처, 은행계좌 등의 정보를 스터디대기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 리더가 참가자와 약속한 일시 및 스터디장소에 20분 이상 지각하는 경우
    (3) 리더가 참가자와 약속한 일시 및 스터디장소에 지각하여 3회 이상 문제를 일으켰을 때
    (4) 리더가 사업자와의 사전 협의 없이 어떤 경우에든 두 그룹 이상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동시에 스터디를 진행한 경우
    (5) 리더가 사업자와 참가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자신이 아닌 제삼자를 통하여 스터디를 진행하거나 제8조의 용역을 제공한 경우 혹은 제삼자를 스터디에 참가시킨 경우
    (6) 리더가 사업자와의 사전협의 없이 수락메시지에 기재된 일정 및 진행장소 등 조건을 변경한 경우
    (7) 리더가 제30조를 위반하여 수락메시지에 기재되지 않은 스터디를 진행하고 그에 대한 보수를 사업자를 통하지 않은 채 참가자로부터 직접 받았을 때
    (8) 리더가 참가자에게 결제한 참가비 외에 경제적 이익을 요구한 경우
    (9) 리더가 참가자에게 물품 구매 또는 기타 영업행위를 진행한 경우
  2. 제1항의 중대한 약관 위반이 발생하는 경우, 리더는 사업자에게 사업자가 입은 손해와 사업자가 리더를 대신하여 참가자에게 손해 배상한 금액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본조의 제1항과 제2항을 포함하여 리더가 성실히 스터디를 이행하지 않거나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할 경우, 사업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리더를 고소, 고발 조치 및 회원 자격박탈 등의 행위를 취할 수 있으며, 해당 리더는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제38조 (중개의 중단 등)

  1. 사업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리더에 대한 서면 통지로써 해당 리더에 대한 스터디계약 체결의 중개를 즉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제37조 제1항 각 호의 중대한 약관 위반이 발생했을 때
    (2) 리더가 본 약관에 따른 의무이행에 있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3) 리더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사업자가 더는 해당 리더와 관련한 스터디중개를 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는 경우
    (4) 리더가 범죄행위로 국내법 또는 행위지법상 형사처분을 받은 경우
    (5) 리더의 본 약관 위반행위 또는 비윤리적 행위로 인하여 사업자의 명성, 평판 또는 이미지에 현저한 손상이 발생했을 때
    (6) 기타 본 약관에 따른 리더의 용역 제공이 실질적으로 불가능하게 되었을 때
  2. 사업자는 리더가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해당 리더에게 서면을 통하여 계약 위반 사실을 통지하고 그에 대한 시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리더가 위 요청을 받은 후 48시간이 지났음에도 법령 또는 본 약관의 위반을 시정하지 않는 경우 서면 통지로써 해당 리더에 대한 스터디계약 체결의 중개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중대한 위반사유에 대해서는 별도의 통지/시정기간 없이 바로 중개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경우 중개 중단과 더불어 기진행된 스터디의 정산금을 삭감하거나 혹은 정산하지 않을 수 있으며, 향후 중개 서비스 제공에서 중개 금지 혹은 중개조건 제한 등의 제약을 둘 수 있습니다.

제9장 기타사항

제39조 (지적재산권)

  1. 사업자는 리더로부터 사전 이용허락을 받고 제출받은 리더 저작물(서류, 사진, 글, 도화, 디자인, 마케팅, 동영상, 아이디어, 개념, 노하우, 기술 등)을 홍보 등 영업상의 목적을 위하여 복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방식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가 본 조 제1항에 따라 제출받은 저작물을 홍보 등 영업상의 목적을 위하여 보충, 수정하여 작성한 자료가 2차적 저작물에 해당하는지 무관하게, 리더는 위 자료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경우 사전에 사업자의 서면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3. 리더가 스터디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서면 혹은 시청각 자료가 사업자로부터 받은 것이 아닐 경우 리더가 해당 자료에 관한 저작권 관련 법령 위배로 참가자 또는 제삼자에 대하여 손해배상 등 책임을 지더라도 사업자는 이에 관하여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4. 사업자는 리더의 저작물을 다음 각 호의 경우를 포함하여 영리목적이 아닌 사업자의 자사출판물, 편집물에 기간 및 횟수와 관계없이 게재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기업 및 브랜드사이트에 게시 및 다시보기
    (2) 사내 홍보(사내 게시판 등 인트라넷, 사보(인터넷포함), 사내교재, 사내홍보 책자, 사내 전단 포함) 및 사내 행사홍보물
    (3) 기업설명(IR) 등의 자료로 사용하는 경우
    (4) 기타 사업자의 제품이나 회사에 관한 수익 사업이 아닌 경우

제40조 (설명의무)

리더는 사업자를 통하여 스터디계약의 중요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참가자에게 설명하여야 하며, 사업자는 이에 따라 참가자에게 스터디계약에 규정된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참가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41조 (별도 합의)

사업자는 본 약관 외에 별도로 리더가 사업자 또는 참가자에 대하여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별도로 정하여 리더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이는 본 약관 내용의 일부를 이룹니다. 리더가 이에 동의하지 않으면 리더는 사업자에 대한 서면 통지로써 사업자와의 거래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42조 (분쟁 및 합의)

리더는 스터디서비스 제공과정에서 리더와 참가자 간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관한 합의내용을 문서로 만들어 증거로 기록해두어야 하며, 추후 같은 안건으로 분쟁이 발생하면 리더는 합의내용에 관해 입증할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분쟁 발생 시 리더가 합의내용에 관해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분쟁내용에 대해 별도의 합의가 없었다고 간주하며, 사업자가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기준에 따라 이를 판단합니다.

제43조 (양도 금지)

어느 당사자도 이 약관에 따른 자신의 권리, 의무, 지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대방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양도, 이전할 수 없습니다.

제44조 (개인정보 관리의무)

사업자 및 리더는 스터디와 관련하여 취득한 참가자의 성명,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등 제반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45조 (불가항력)

어떠한 당사자도 화재, 폭풍, 홍수, 지진, 사고, 전쟁(실제 발생 또는 선포 여부를 불문함), 반란, 폭동 기타 민란, 전염병, 격리, 천재지변, 정부조치 등 자신의 통제를 벗어난 사유에 의해 약관상의 의무사항을 이행 또는 준수하지 못하는 경우 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해당 당사자는 불가항력적인 사유의 발생 후 가능한 한 빨리 이를 상대방 당사자에게 통지하고 그 사유가 제거 또는 중단된 후 가능한 한 신속하게 약관상 의무의 이행 및 준수를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4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리더(이하 본 조의 목적상 "회원")는 사업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사업자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업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그러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중대한 부분에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사업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사업자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업자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업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 사업자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사업자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사업자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사업자의 운영과정에서 사업자 또는 사업자의 직원과 기타 서비스 이용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3) 사업자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배상(포인트,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사업자를 통해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6) 사업자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사업자와의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7) 사업자의 사전 서면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경우
    (9)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사업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10) 모욕적이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11)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해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2) 본 약관의 제7조 이용자의 의무를 포함하여 기타 사업자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 등을 위반하는 경우.
  3. 사업자가 회원자격을 탈퇴 또는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다만, 회원자격 상실은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3일의 기간을 정하여 해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47조 (준거법 및 관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을 그 준거법으로 하며, 본 약관에 관한 당사자의 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관할로 합니다.

[별첨. 환불규정]

각 상품 별 취소 환불 약관이 별도 기재되어 있을 경우 별도 기재 내용이 해당 규정으로서 선 적용됩니다.

환불 / 포인트 적립 규정

  • 스터디 시작일 7일 전
    • 환불 100% 가능
    • 남은 회차에 대한 데브스터디 포인트 100% 적립 가능
  • 스터디 시작일 4일 전 ~ 6일 전
    • 환불 80%
    • 남은 회차에 대한 데브스터디 포인트 100% 적립 가능
  • 스터디 시작일 3일 전 ~ 스터디 1/2회차 진행일 2일 전
    • 환불 불가
    • 남은 회차에 대한 데브스터디 포인트 100% 적립 가능
  • 스터디 1/2회차 진행일 1일 전 ~ 스터디 종료일
    • 환불 불가
    • 포인트 적립 불가

환불 / 포인트 적립 규정 준수사항

  1. 각 구간별로 제시된 2가지 옵션 중 1개 안을 택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센터로 문의한 일자를 기준으로 규정이 적용됩니다.
  3. 결제일과 관계없이 스터디 시작일을 기준으로 규정이 적용됩니다.
  4. 참석 여부와 관계없이 스터디 진행일을 기준으로 규정이 적용됩니다.
  5. 스터디 진행일 1일 전부터는 해당 회차에 참여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현금환불은 결제에 사용한 동일한 수단으로만 진행됩니다.
  7. 스터디 1회차에 대한 비용은 상품에 따라 다르며, 상품가격에 전체 회차를 나눈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8. 할인된 상품의 경우, 진행된 회차 비용은 정가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예시 : 20만 원(10회)의 상품을 10만 원에 판매하였다면, 스터디 회차당 비용은 정가 20만 원을 10회로 나눈 2만 원)
  9. 전자상거래법 소비자보호법률 청약철회의 조항에서 규정한 상품(스터디) 결제 후 7일(168시간) 이내의 기간에 해당하더라도, 위에서 규정하는 환불불가 기간에 해당하면, 해당 상품(스터디)은 판매불가 상품이 되었다고 판단하여 결제수단 환불이 불가합니다.

데브스터디 포인트

데브스터디 포인트는 데브스터디 스터디 신청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포인트는 발급일 기준 6개월의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2.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포인트는 현금환불이 불가합니다.

[별첨. 계약위반에 따른 손해배상조항]

각사항별 계약위반에 따른 리더의 손해배상조항은 리더와 사업자가 별도로 작성한 계약서에 근거하여 처리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8년 11월 11일부터 실행됩니다.